RSV 감염 확산, 감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RSV 감염(영유아 주의보)


RSV 감염 확산, 감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RSV 감염(영유아 주의보)

영유아, 소아 사이에 독감 환자가 증가하며, 3월쯤에 마무리돼야 할 RSV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어 부모들 사이에 'RSV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RSV 감염증은 무엇이고 증상과 증세, 심하면 합병증까지 유발하는 이 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dc, 출처 Unsplash RSV 감염증 확산? 요즘 영유아, 소아 사이에서 확산 중인 RSV 바이러스는, 국가마다 다르지만, 국내 같은 경우에 늦가을에서 겨울쯤이면 유행이 끝나는 게 대부분이었지만, 이번에는 다르게 3월에 증가세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3월 10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 사이 전국 표본감시 의료기관에 신고된 RSV 환자는 모두 214명으로 조사되었는데, 한 달 전인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일주일간 RSV 감염 환자는 99명으로 한 달 만에 두 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RSV 감염은 무엇인가? RSV(respiratory syncytial virus)는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 중...


#RSV감염 #장염 #아기장염 #신생아장염 #신생아감기 #신생아RSV #노로바이러스 #강남산후조리원RSV #강남RSV #감기RSV #감기 #RSV치료 #RSV증상 #RSV주의보 #RSV유행 #RSV예방 #장염유행

원문링크 : RSV 감염 확산, 감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RSV 감염(영유아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