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킹 현상',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 방법(자동차 엔진에 미치는 영향) 노킹 이란?


'노킹 현상',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 방법(자동차 엔진에 미치는 영향) 노킹 이란?

노킹 현상,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노킹 발생 시 자동차 엔진에 미치는 치명적인 영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킹현상-자동차엔진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노킹 발생에 대한 얘기는 주변에 많이 들었지만, 정확하게 해당 소음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킹에 대한 정보와 예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킹 현상,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 '노킹 현상' 이란, 연료의 연소를 제어할 수 없는 현상을 말하며 증상이 발생할 때 '딱' '딱' 거리는 노이즈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소음이 노크하는 소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ryking32, 출처 Unsplash 노킹 현상 노킹 현상은 차량의 연료가 고압과 고온 상태에서 자체적으로 폭발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노킹은 보통 점화된 엔진의 피스톤이 상단에서 압축된 연료와 공기가 정확한 시기에 폭발시키지 못하고 스스로 폭발하며 자동차 엔진의 성능과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


#노킹 #옥탄가첨가제 #옥탄가 #엔진소음노킹 #엔진소리 #엔진노킹 #노킹현상 #노킹증상 #노킹원인 #노킹옥탄가 #노킹엔진소음 #노킹엔진소리 #노킹소음 #노킹소리 #노킹발생 #자동차노킹

원문링크 : '노킹 현상',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 방법(자동차 엔진에 미치는 영향) 노킹 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