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파티클 기초


3d max 파티클 기초

3d max 왕초보 강좌 파티클에 대해서 왕초보 강좌를 만들어 봤습니다.3d max 파티클 System이란 많은 양의 미세한 입자를 중력이나 바람의 영향을 고려해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눈, 비, 구름이나 폭파 영화CG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pray메뉴비가 내리는 효과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넘버링에 따라 뜻을 정리 해보았습니다.1. Viewport Count는 뷰포트 상의 미립자 최대 개수2. Render Count는 랜더링 시 미립자 최대 개수3. Drop size 는 미립자의 크기4. Speed는 분출 속도5. Variation은 분출 변형뷰포트 상 미립자 형태 : Drop(방울), Dots(점), Ticks(십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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