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 맥스 좌표계와 noise


3ds max 3d 맥스 좌표계와 noise

3d max에서 좌표계와 noise에 대해 공부해볼께요. 오늘은 좌표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브젝트를 이동시킬때는 물론이고, 스케일을 조정하거나 회전시킬때에도 좌표계와 축은 중요하게 작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강좌를 통해 확실히 배워가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3ds max를 실행시키고, 임의의 오브젝트를 3종류 만들어놨습니다. 사진 보시죠. 먼저 알아볼 좌표계는 use pivot point center입니다. 디폴트로는 이러한 아이콘으로 3dmax 상단에 세팅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오브젝트를 이동시키거나, 스케일을 변경시키거나, 회전시킬 때, 피봇 포인트를 중심으로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아무 오브젝트나 하나만 클릭해봅니다.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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