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맥스 specular와 reflection차이


3ds max 3d맥스 specular와 reflection차이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3d max에서 specular와 reflection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3d맥스의 standard재질에 관련된 메뉴인데요. 현재 브이레이에서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고 강의를 만듭니다. specular는 빛을 받는 부분에서 오브젝트와 노말방향이 직각이 되는 부분이 가장 밝게 빛나는데 이 부분을 specular라고 합니다. specular는 반사재질이 있어야 들어가는 것이지만 3dmax 스캔라인에서는 반사재질이 없어도 들어가게 됩니다. specular level과 gloddiness수치를 조절해서 specular가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3dsmax 스캔라인에서 반사가 되게 하기 위해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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