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3d max에서 헤어재질을 만들어 주는 hair and fu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max로 헤어를 만들어 준다는게 너무나 신기하고 흥미로운데요. line의 모양의 따라 머리카락을 제어해 줄 수 있는 line의 버텍스를 이용해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먼저 가상으로 사람의 머리가 될 sphere하나를 만들어 주고 editable poly로 바꿔줍니다. create→shape→splines→line을 이용해서 헤어 모양을 버텍스를 움직여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준 line은 전체 attatch해 줘야 합니다. sphere의 polygon모드에서 선택모드를 바꿔준 다음 헤어가 나오는 부분을 선택을 해서 detach를 해 줍니다. detach한 오브젝트를 선택한 다음 모디파이에서 hair and fur를 선택해 줍니다. 이 상태에서 recomb from splines를 클릭해 준 다음 만들어준 line을 선택해 줍니다. vray에서 렌더링을 하기 위해서는 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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