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멀티스캐터 바위 자갈 모델링


3d max 멀티스캐터 바위 자갈 모델링

이번 시간에는 3d max로 스크립트와 멀티스캐터를 이용해 바위 자갈 모델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바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바위를 만들어 주는 스크립트인 rock generator를 열어주게 되면 여러가지 옵션으로 바위모양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바위가 완성될 수 있고 만들어 줄 수가 있게 됩니다. 옵션에서 generate detailed rock 버튼을 클릭해 주게 되면 뷰포트에 바위가 생성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parameters 옵션에서 random seed버튼을 클릭해 준 다음 generate detailed rock버튼을 클릭해 주면 여러가지 바위모양을 랜덤으로 바꿔줄 수가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이용해 바위에 재질을 입혀주겠습니다. 이제는 멀티스캐터를 이용해 자갈모양을 만들어 보기 위해 뷰포트에 plane하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multiscatter를 실행시켜주고 scatter object에 만들어준 바위를 추가해 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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