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VrayEdge Tex 활용


3D MAX VrayEdge Tex 활용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쉽게 3DMAX VRAY를 이용해서 퀄리티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은 아주 많이 있지만 그 중 한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 데요? 같은 박스형태의 물체라도 모서리가 둥글게 Chamfer 값을 주면 Specular가 생겨서 같은 면이라도 색감도 풍부해지고 퀄리티도 더 높아진다고 해요 ㅎㅎ Chamfer를 하지 않는 박스 형태와 10mm 정도는 Chamfer 값을 준 박스 형태입니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이런 작은 값의 Chamfer 하나가 그림의 퀄리티를 높여줘요. ㅎㅎ 하지만 이렇게 되면 Segment가 많이 지면서 뷰포트도 무거워지고 렌더 타임 또한 많이 증가하게 되어 작업하는데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뭐…. 시안 비용을 많이 쳐주고 높은 3D max 퀄리티의 작업을 위해서라면 감수해야겠지요? 그렇다고 전부 다 일일이 Chamfer를 주면 시간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거에요. 오늘은 이러한 작업을 쉽게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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