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각각 다르게 재질주기


3d max각각 다르게 재질주기

간단하게 맵핑을 각각 다르게 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3d max에서 맵핑을 각각 다르게 랜덤하게 맵핑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3d 맥스에서는 랜덤하게 주는 방법이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여러 방법이 있는 이유는 작업시에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맞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일단 면들을 element로 분리를 해야하는데요 vertex모드에서 모든 점들을 선택 해 주고 break를 해 주거나 edge모드에서 선들을 모두 선택 후에 split을 해 주게 되면 면들이 모두 element로 떨어져 숫자키 5번 element 모드에서 면을 각각 선택이 가능하게 됩니다. multi sub object에서 set number에 5정도를 하고 5개의 색상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assign을 해서 재질을 준 다음에 3dmax의 modifier list에서 material by element를 줍니다. multi sub object에서 5개의 색을 만들었으니 id c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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