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맵핑 쉽게 하는 방법


3d max 맵핑 쉽게 하는 방법

맵핑 재질 쉽게 주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3d max에서 맵핑을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SIGERSHADERS라는 Vray나 여러 렌더러에서 사용 가능한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인데요 유료이긴 하나, 시험버전이라도 구하실 수 있으시면 꼭 구해서 사용해보셨으면 합니다. 3d max 2023버전까지 나왔고 재질이 정말 많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설치 후에, 마우스 우클릭시 Quads 메뉴에 나오게끔 3d max의 Customize User interface에서 수정했습니다. XSMP를 클릭하면 이렇게 SIGERSHADERS창이 뜹니다. 왼쪽에는 재질 종류가 있구요, 맨왼쪽 상단의 +를 클릭해서 펼쳐보면 정말 많은 재질들이 있습니다 이 plugin으로 웬만한 맵핑 작업은 다 끝나는 것 같습니다. 맵핑소스 사이즈도 커서 큰 재질에도 uvw map을 이용해서 사이즈를 조절하면 타일링 없이 예쁘게 맵핑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 맵핑을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



원문링크 : 3d max 맵핑 쉽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