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3d 맥스 기초 처음이신분 10일차


3ds max 3d 맥스 기초 처음이신분 10일차

3ds max 처음하는 초보분들이나 3d맥스 학원을 다녀보신 기초가 부족한분들을 위해 시리즈로 올리고 있고 오늘이 벌써 10일차입니다. 1일차부터 보고싶다면(봐야겠죠 ^^) 맨아래 링크해놓았습니다. 아래 그림은 오늘수업 요약본입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렸듯이 2D 오브젝트를 편집하는 명령어는 edit spline, 3D 오브젝트를 편집하는 명령어는 edit poly입니다. 그리고네 가지 vertex 타입이 있습니다. 코너 스무스 베지어 베지어 코너 이렇게네 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다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라인을 그릴 때도 corner 모드로 할 것인지 스무스 모드로 할 것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라인에서도 클릭 타입과 드래그 타입에서 각각의 타입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다가 잘못 그리면 3D MAX 단축키 백스페이스를 누르면 버텍스 하나가 undo가 됩니다. 백스페이스 키는 F12 밑에 있는 키입니다. 3ds max에서 에디트 스플라인의 vertex 모드에서 refine와 i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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