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한 물체에 여러가지 재질


3D MAX 한 물체에 여러가지 재질

에서 하나의 물체에 여러가지 재질을 한번에 적용시키는 기능입니다. 인테리어 3D MAX 작업을 하면서 벽체나 제품의 재질이 달라질 때 쓸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뷰포트에 박스를 하나 그려줍니다. 화면 맨 오른쪽 Create -> Geometry – Box를 클릭 후 Top View 뷰포트에서 클릭상태에서 – 드래그(사각형그림) – 마우스 왼쪽버튼떼기 – 위로드래그(높이조절) -클릭 해서 박스를 만들어줍니다. 재질을 주기 위해 3d max의 단축키 M을 눌러 Material Editor창을 열어줍니다. Slot을 누르면 Standard 를 클릭해 Material/Map Browser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V-Ray -> VRayMtl 를 찾아 클릭해줍니다.(기본 렌더러가 V-Ray로 되어있으면 VRayMtl 이 Defalt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Diffuse 의 오른쪽에 색상칸이 있고 그 옆으로 조그만 네모칸을 눌러 Material/Map Browser 창이 뜨면 맨 위에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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