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3DMAX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캐릭터 개발(Character development)은 구상 단계부터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거치는 여러 단계를 아우르는 용어입니다. 개발자들이 선보일 수 있는 기술이 상당히 많아지면서 지난 몇 년간 캐릭터 개발에 있어서 세세한 질이 향상되어 왔습니다. 개발의 1 단계는 디자인 내지는 콘셉트 아트(concept art ·구상 작업)입니다. 가장 먼저 초안을 작성해주는 것이 캐릭터 디자이너, 콘셉트 아티스트의 역할이죠. 주어진 이야기를 토대로 캐릭터를 구상하는 작업인데요. 어떤 포즈를 취하는 독창적인 캐릭터 내지는 새로운 캐릭터를 이야기를 토대로 구상하는 작업을 합니다. 이들은 주어진 이야기를 숙지하여 이야기 속 캐릭터를 파악한 뒤, 시대상에 맞는 의상과 배경 정보를 꼼꼼히 조사해 프로젝트 상의 캐릭터를 구성합니다. 다음 단계는 콘셉트에 어울리는 캐릭터를 그리고 스케치하는 것입니다. 작업을 맡은 아트 디렉터의 감흥과 프로젝트에 주어진 기간 등에 따라 캐릭터 하나를 두고 적게는 다섯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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