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xy와 uv개념차이


3dmax xy와 uv개념차이

3dmax에서 xy와 uv개념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xy와 uv의 개념은 모델링 방식의 차이에서 나오게 되는데 서페이스 모델링 방식에서 비롯된게 uv개념입니다. 서페이스 모델링중에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patch와 nurbs모델링이 있습니다. 넙스와 폴리곤의 xy uv 개념은 동일합니다. 다만 넙스나 패치오브젝트가 시각적으로 더 uv개념이 잘보이기에 넙스로 예를듭니다. patch나 nurbs모델링 개념의 공통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면, 먼저 nurbs로 커브 모델링을 해 보겠습니다. nurbs모델링은 create→shape→nurbs curves→cv curve를 선택해 준 다음 curve로 만들어 줍니다. general탭에서 nurbs creation toolbox를 클릭하고 창을 띄워준 다음 create 2-rail sweep을 선택해 줍니다. path가 될 curve를 선택해 주고 shape이 될 curve를 클릭해 주면 surface가 완성이 됩니다. 단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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