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360도카메라회전애니메이션


3DMAX 360도카메라회전애니메이션

오늘은 3DMAX에서 오브젝트를 360도 돌려 볼 수 있는 회전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주전자 오브젝트를 하나 준비합니다. 주전자를 하나 설치했습니다. 기본값은 100프레임이기 때문에 총 길이가 3.3333… 초입니다. 1초가 30프레임이기 때문이죠. 30초짜리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1000프레임 정도 되어야겠죠? 원하는 영상의 길이에 따라 값을 바꿔주면 됩니다. 3DSMAX의 우측 하단에 아이콘이 있어요. Time Configuration에서 End Time을 1000프레임으로 바꿔줍니다. 혹은 100프레임으로 만든 다음에 속도를 10배로 늘리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 방법은 추후에 기회가 되면 이야기해 보기로 합니다. 오브젝트가 원하는 크기와 각도로 보이는 위치에 오도록 뷰포트를 조정하고, Ctrl + C를 누릅니다. Ctrl + C는 현재의 뷰포트를 카메라 뷰로 바꿔주는 단축키죠. 저절로 시점이 맞는 카메라가 설치됩니다. 애니메이션을 하려면 반드시 카메라가 있...


#3DMAX #3dmax애니메이션 #3dmax카메라 #3DSMAX

원문링크 : 3DMAX 360도카메라회전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