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디자인 패턴 - 커맨드 패턴 (Command Pattern)


[C++] 디자인 패턴 - 커맨드 패턴 (Command Pattern)

커맨드 패턴이란?? 요청 자체를 캡슐화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사용자(client)를 매개변수로 만들고, 요청을 대기시키거나 로깅하며, 되돌릴 수 있는 연산을 지원합니다. (GoF의 디자인 패턴) 따라서 요청 자체를 캡슐화, 즉 기능들을 함수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객체로 만들어서 변수에 저장하거나 로그를 기록 할 수 있도록하는 패턴이다. 게임을 예를 들어보자. 우선, 게임에는 요청을 수행할 캐릭터들이 필요하다. gameActor.h #pragma once class gameActor { public: virtual ~gameActor() {}; virtual void jump() = 0; virtual void fire() = 0; }; class Hero : public gameActor { public : void jump(); void fire(); }; class Enemy : public gameActor { public : void jump(); void f...


#Cplusplus #include #디자인패턴 #프로그래밍

원문링크 : [C++] 디자인 패턴 - 커맨드 패턴 (Command Pat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