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여행 이야기 1일차 1편, 3년 만에 본 일본 얼마나 변했을까?


후쿠오카 여행 이야기 1일차 1편, 3년 만에 본 일본 얼마나 변했을까?

후쿠오카 여행 이야기 1일차 1편, 3년 만에 본 일본 얼마나 변했을까? "연말에 쉬는데 여행 가자." 여행하기 한달 반 전, 형이 뜬금없이 여행을 가자고 전화를 했다. 그 제안은 <여행을 보여줄게> 블로그를 새롭게 리뉴얼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잠시 사그라들었던 해외여행 세포에 불을 지폈다. 같이 여행을 갈 나라로 동남아를 먼저 생각했다. 특히 베트남. 베트남은 2019년 11월에 항공편 예약을 끝내고 3주일 후에 코로나19가 터지는 바람에 취소를 한 아쉬움이 남아 있는 나라다. 태국, 필리핀, 대만을 가봤는데 한국인이 좋아하는 베트남은 한 번도 가보지 않았다니.. 연말인 12월 말은 베트남도 건기라서 여행 시기로 딱이었는데 5박 6일 일정에 5~6시간 거리는 비추라며 가까운 후쿠오카로 정했다. 내 생에 첫 해외여행을 갔던 곳이 후쿠오카였는데 초심도 찾고 블로그 리뉴얼 하는데도 뜻 깊은 여행이 될 것 같았다. 대한민국 전자 여권 3달 전에 10년짜리 여권이 만료된 상태라 ...


#일본후쿠오카 #후쿠오카여행 #후쿠오카여행1일차

원문링크 : 후쿠오카 여행 이야기 1일차 1편, 3년 만에 본 일본 얼마나 변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