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 용서 그 심오한 단어를 위하여..피해자는 가해자를 용서 해야하는가?


[용서] 용서 그 심오한 단어를 위하여..피해자는 가해자를 용서 해야하는가?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아 본 적이 있는가? 불우한 어린시절을 지나온 적이 있는가? 가족에게 상처를 받은적이 있는가? 친한이에 배신당해 잠못 이룬 밤을 보낸적이 있는가? 다른 사람에게는 쉽게 말하지 못할 상처가 있는가? . . . 어떤 상황이던 그 정도가 심하던 심하지 않던 사람에게 받은 상처는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그리고 특히나 누군가를 용서할 수 없을 정도의 배신과 상처를 받은 경험이 있는 상태라면 더욱 잊을 수 없다. 당사자가 아니라면 백번 만번 이야기를 들어도 그냥 '남의 이야기'일뿐이다. 오로지 자신만 그 상처의 깊이를 가늠할 수 있다. 오늘은 용서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한다. 피해자는 가해자를 용서 해야하는가? 인터넷 포털에 '용서'에 대한 이야기를 검색해봤다. 대부분의 글에서는 용서를 해야 피해자가 편해진다고 말을 한다. 용서라는것은 가해자를 위한게 아니라 피해자가 살기 위한 수단이라고 말한다. 참..이기적이게도 그렇다. 가해자라는 사람의 감정이 어떻든 상관없이 피해자가 ...


#마음 #자기수양 #인생 #위로의글 #위로 #우울한사람 #용서 #심정 #심리 #상처치유 #상처받은사람 #삶의태도 #마음가짐 #피해자

원문링크 : [용서] 용서 그 심오한 단어를 위하여..피해자는 가해자를 용서 해야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