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의 본질. 그럭 저럭 잘 적응하는 인간 만들기. 백점짜리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


육아의 본질. 그럭 저럭 잘 적응하는 인간 만들기. 백점짜리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

삶은 순간순간이다 우리의 건강, 음식도 트렌드고 육아도 트렌드다 모든것이 트렌드다. 어떤 트렌드가 자리하냐에 따라 그 시대에 원하는 것이 달라진다. 마케팅으로 만들어지는것일 수도 있고 사람들이 원하는 니즈에 충족되는 어떤 것일수도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의식주의 불완전이 없어지고 원하는것을 모든 충족 될 수 있는 사회가 들어섰다. 점점 교육이 고도화 되어 지고 연령층이 어려지고 있다. 어렸을때부터 문화센터, 발레 , 영어유치원, 창의성교육, 영재교육...등등 점점 사교육의 연령층도 어려지고 이제는 아예 가정교육까지 따로 돈주고 배워야할 판이다. 육아는 자연스럽게 이루워지는것이 아니라 배워야하는것으로 탈 바꿈이 됬다. 이러니 아이 하나 키우려면 모든 신경과 경재력을 다 쏟아부어도 모자랄 판이다. 이렇게해도 부족한 부모라는 말을 들으니.. 누가 애 낳고 키우고 싶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나도 지금 애기가 있지만 둘째라고 하면 부담부터 느껴져 생각조차 안하고 있다. 요즘 저출산으로...


#아이키우기 #어떤부모 #육아에대한내생각 #육아의본질 #좋은부모

원문링크 : 육아의 본질. 그럭 저럭 잘 적응하는 인간 만들기. 백점짜리 부모가 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