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의 재무제표 활용법 - 1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기업을 찾아라.)


워렌버핏의 재무제표 활용법 - 1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기업을 찾아라.)

'재무제표 보는 법을 알고, 주식을 시작해야 한다.' 위의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다. 나 또한 주식을 하기 전에 PER, EPS, PBR 등 기초 용어들을 알고 시작하였다. 그래도 수박 겉핥기 식으로만 알고 있고, 깊게 알지는 못한다는 생각이 들어 재무제표 관련 책을 읽기로 했다. 그 책이 바로 워렌버핏의 재무제표 활용법. 워렌버핏의 며느리였던 메리 버핏이 쓴 책이다. (실제로 워렌버핏 본인이 쓴 책은 거의 없다.) 재무제표의 key 포인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그녀가 재무제표의 수많은 지표를 읽어 알아내고자 하는 건, 단 하나였다. 재무제표를 통해,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기업을 알아내라. 책을 읽고, 내가 알아야 할 재무제표 키포인트를 기록한다. 1> 당기순이익 기업이 일정 기간 동안 얻은 모든 수익에서 지출한 모든 비용을 공제하고 순수하게 이익으로 남은 몫을 말한다. 역대 매출액 대비 당기 순이익 비율이 20% 이상이면, 그 회사는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을 ...


#경쟁우위 #주식 #재무제표 #자본 #유동부채 #워렌버핏책 #워렌버핏 #비유동부채 #부채 #매출채권 #당기순이익 #주식공부

원문링크 : 워렌버핏의 재무제표 활용법 - 1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기업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