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해석과 ODS;운전중변형형상(물체의 움직임을 본다면 얼마나 해석하기 쉬울까?)


모드해석과 ODS;운전중변형형상(물체의 움직임을 본다면 얼마나 해석하기 쉬울까?)

제목: 모드해석과 ODS;운전중변형형상(물체의 움직임을 본다면 얼마나 해석하기 쉬울까?) 물체,형상,건물,기계의 움직이는 형상(Shape)을 인지한다면, 가장 많이 흔들리는 부분에 문제가 있으니, 고무를 댄다든지, 버팀목을 붙여 보강조치를 한다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움직이는 형상은 그리 쉽게 보이지 않는다. 만져서 느끼는 것도 고주파일 경우에는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모드해석(Modal Analysis)’이란 개념이 나타나게 되었다. 형상의 거동은 주파수;초당 반복수(Hz)에 따라 매우 다를 수 있으며, 고유주파수와 가진 주파수가 일치하면(공진,공명;Resonance) 생각하지 못했던 파괴에 이를 수도 있다. 모드해석(Modal Analysis) 시간에 따라 힘이 변동하는 동적상태(Dynamic)에서 본다면 구조물은 형상에 따라, 지지상태에 따라, 각기 고유한 특성을 가지는데 이를 동특성이라하며, 이 동특성(고유주파수, 감쇠비, 고유벡터, 고유모드형상)을 찾는 방...


#ODS #고유주파수 #모달해석

원문링크 : 모드해석과 ODS;운전중변형형상(물체의 움직임을 본다면 얼마나 해석하기 쉬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