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dictive Maintenance (예지보전 그리고 플랜트 메인트넌스)


Predictive Maintenance (예지보전 그리고 플랜트 메인트넌스)

Predictive Maintenance (예지보전 그리고 플랜트 메인트넌스) ---------------------------------------------------------------- 대한민국은 세계 15위의 경제력을 보유하고 있고 이중에서 굴뚝산업은 서비스업분야보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굴뚝산업이라는 것은 철강, 전자, 자동차, 중화학, 중공업, 자동차, 식품, 에너지, 광물제조산업 등으로서 수많은 인력을 고용하고 수많은 파생기업을 양성하는 이 대한민국 주요 산업들을 말하며 저가생산-> 기술집약생산-> 효율증대의 구조로 경쟁력을 변형시키고 있다. 이 때 등장하는 것이 바로 ‘Plant Maintenance(보전기법)’이다. 초기시설투자는 크게 줄고, 인력은 최소화 및 노령화가 되면서 기존설비의 최장, 최적운용이 제 2의 이익창출이라는 가치가 생겨난 것이다. ‘maintenance’라 하는 단어는 컴퓨터 설비의 판매 후 처리를 말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다시 말하...


#PDM #메인트넌스. #설비보전 #예지보전

원문링크 : Predictive Maintenance (예지보전 그리고 플랜트 메인트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