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인 흔들림과 계속적으로 진동하는 것과의 차이점 (고유진동과 강제진동)


일시적인 흔들림과 계속적으로 진동하는 것과의 차이점 (고유진동과 강제진동)

일시적인 흔들림과 계속적으로 진동하는 것과의 차이점 (고유진동과 강제진동) -------------------------------------------------------------------- 유연한 긴 낚시대, 고무줄에 달린 공 또는 물위에 있는 공에 손을 데어 한 번 움직여 보자! 처음에는 크게 반복하여 움직이다가 점차 크기가 줄어들어 원래의 위치로 정지할 것이다. 누구나 결과는 같다. 그리고 힘을 크게 주던 작게 주던 반복의 주기(반복시간)도 같다. 다만 얼마나 더 오래 반복할 것이냐가 관건일 뿐이다. 그런데 모터에 연결되어 회전하는 기계는 계속 흔들리다가 고유주파수를 만나면 진동이 더 커지게 되는데 모터에 연결되어 크게 떨리고 있는 얇은 전기파이프나 우수 방지용 커버철판은 공진 때문에 그런 것인가? 강제주파수(Forced frequency) 결론을 먼저 말하면 ‘힘을 주어 흔들리는 것’이란? 힘(F, 강제력)과 강성(K)에 의해 움직이는 (X), F=KX현상과 계의 시스...


#harmonic #RPM #강제주파수 #고유주파수 #공진 #정상해 #특수해 #하모닉

원문링크 : 일시적인 흔들림과 계속적으로 진동하는 것과의 차이점 (고유진동과 강제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