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시벨과 로그 (dB, log; 물리적, 진동과 소음의 크기를 표현하는 공학단위)


데시벨과 로그 (dB, log;  물리적, 진동과 소음의 크기를 표현하는 공학단위)

데시벨과 로그 (dB, log; 물리적, 진동과 소음의 크기를 표현하는 공학단위) ------------------------------------------------------------------------------------------------------------------------ 일반적으로 소음, 진동, 전기 등의 크기를 나타낼 때 ‘dB(데시벨, 디비)’의 단위를 사용한다. 이 것은 기준량에 대한 변화폭을 의미하기 때문에 인간의 감각과 대체로 잘 맞으므로 여러 분야에서 사용된다. 그런데 엄밀히 말하자면 dB는 정해진 단위라고 할 수 없다. 왜냐하면 기준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값이기 때문이다. 부르는 값도 통상적으로는 소음에서는 ‘데시벨(deci-Bell)’, 진동이나 다른 분야에서는 ‘디비’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벨(Bell)’이라는 사람의 이름을 따서 부르는 명칭은 단지 대한민국에서 유독 소음만이 적당하다고 여기는 것인지는 정확하지 않다. ...


#3축진동 #진동소음센서 #진동분석 #주파수분석 #음의세기 #소음진동 #로그 #데시벨 #공진측정 #공진분석 #고유주파수 #intensity #frf #cbm #진폭크기

원문링크 : 데시벨과 로그 (dB, log; 물리적, 진동과 소음의 크기를 표현하는 공학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