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T-초음파와 진동의 차이점-(CBM기술, 예방보전기술, 설비진단기술)


SDT-초음파와 진동의 차이점-(CBM기술, 예방보전기술, 설비진단기술)

초음파와 진동의 차이점-(CBM기술, 예방보전기술, 설비진단기술) --------------------------------------------------------------------------------------------------------------- 인체의 진단으로 비교하면 청진기(진동)과 초음파촬영이다. SDT340 초음파는 가청주파수(20Hz~20kHz)를 상위하는 음파(종파)로서 투과성질이 있고 에너지를 집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처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아무래도 의학과 군사용이다. 산업용에 사용되는 예도 많아서, 수위감지기나, 비파괴검사와 설비진단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설비진단에 초음파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아무래도 사람이 들을 수 없는 음 또는 음향진동에서 기계의 상태에 관한 정보(신호)를 포함하고 있을 것이라는 추측에서 시작했을 것이다. 그렇다! 초음영역에서는 진동이나 오일, 열화상, 전류분석에서 보다 이전에 기계의 이상상태를 계속 알려주...


#3축진동 #브로드 #소음센서 #음향방출계측기 #진동가속도센서 #진동계측기 #진동센서 #진동진단 #초음파계측기 #무선진동 #무선센서 #무선모니터링 #Broadsens #BS #cbm #phm #SDT #SDT170 #TPI #무선계측 #초음파설비진단기

원문링크 : SDT-초음파와 진동의 차이점-(CBM기술, 예방보전기술, 설비진단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