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GPU 오버드로 디거깅을 통한 UI 최적화


[Android] GPU 오버드로 디거깅을 통한 UI 최적화

[GPU 오버드로란?] 오버드로란 앱의 겹쳐진 레이아웃 횟수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많은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UI는 픽셀들을 렌더링하는데 부하를 발생시켜 앱이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UI 디자인 시, 레이아웃을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그려지는 오버드로(픽셀)를 줄여야 합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GPU 오버드로 디버깅을 활성화하면 몇 개의 레이어로 겹쳐서 UI를 구성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o overdraw - Blue : 1X Overdraw - Green : 2X Overdraw - Pink : 3X Overdraw - Red : 4X+ Overdraw 구글에서는 최대한 Red는 없게 구성하라고 제안하고 있어요. 하지만 여러 앱들을 확인해보면 Red 영역을 많이 확인할 수 있어요. 심지어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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