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에 대한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시각 차이


UI에 대한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시각 차이

프론트엔드 개발자와 협업을 하다 보면 UI를 바라보는 시각이 디자이너와 많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오버드로를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오버드로란?] 오버드로란 앱의 겹쳐진 레이아웃 횟수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많은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UI는 픽셀들을 렌더링하는데 부하를 발생시켜 앱이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UI 디자인 시, 레이아웃을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그려지는 오버드로(픽셀)를 줄여야 합니다. 2021/03/02 - [디자인/안드로이드(Android)] - [Android] GPU 오버드로 디거깅을 통한 UI 최적화 [Android] GPU 오버드로 디거깅을 통한 UI 최적화 [GPU 오버드로란?] 오버드로란 앱의 겹쳐진 레이아웃 횟수를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많은 ..


원문링크 : UI에 대한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시각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