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세번째 (Feat. 토리첼리 실험, 손난로 화학반응식, 열역학1.2법칙, 불타는 얼음 메탄하이드레이트, 지식iN)


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세번째 (Feat. 토리첼리 실험, 손난로 화학반응식, 열역학1.2법칙, 불타는 얼음 메탄하이드레이트, 지식iN)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이번주 블로그 챌린지 주간일기로써 제가 답변한 내용 중 이번주 흥미 있었던 과학질문 몇가지 공유하고 지난 한주동안 네이버 지식인 도전결과를 공유하겠습니다. 먼저, 이번주 네이버 지식iN에 올라왔던 질문 중에서 흥미 있었던 질문 몇가지 공유드리오니 질문에 대한 답은 이웃님들도 한번 직접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식iN 도전 3주차 과학분야 흥미로운 질문 1. 달의 표면에서 토리첼리의 기압 측정 실험 달의 표면에서 토리첼리의 기압 측정 실험을 한다면 수은 기둥의 높이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참고로, 지구와 달리 달은 거의 진공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달에 도착한 우주인들이 우주복과 헬멧에 산소통을 매고 다니는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토리첼리 실험 (Torricelli's Experiment)은 간단한 기압계를 사용하여 공기의 압력을 측정하고 튜브의 75%까지 수은을 채웁니다 . 튜브에 있는 기포는 여러 번 ...


#CASLAB조인진 #토리첼리기압실험 #지식iN도전기록 #주간일기챌린지 #주간일기 #열역학2법칙 #열역학1법칙 #손난로화학반응식 #블로그챌린지 #불타는얼음 #메탄하이드레이트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토리첼리실험

원문링크 : 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세번째 (Feat. 토리첼리 실험, 손난로 화학반응식, 열역학1.2법칙, 불타는 얼음 메탄하이드레이트, 지식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