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일기 여섯번째, 7월 두번째주 (Feat. 하늘이 파란 이유, 노을이 붉은 이유, 플라즈마 아크, 분자 진동, 전자 운동량 측정, 달 구성 원소)


주간일기 여섯번째, 7월 두번째주 (Feat. 하늘이 파란 이유, 노을이 붉은 이유, 플라즈마 아크, 분자 진동, 전자 운동량 측정, 달 구성 원소)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여러분들은 하늘이 왜 파란색인지 아시나요? 아마도 빛의 성질과 현상을 공부한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실 것입니다. 그럼, 붉게 물든 석양이나 황금빛 석양은 왜 그런지도 아시나요 ? 오늘은 블로그 챌린지 주간일기 여섯번째 시간으로 이 이야기를 중심으로 흥미로웠던 지식인 활동 결과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관련 네이버 지식iN 질문에 대한 답은 네이버 지식iN에 들어가서 질문내용을 검색하시면 제가 답변한 내용은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급격한 금리인상에 대해 느낀점을 간략하게 이야기해 보고 우리 개인들이 앞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제 생각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먼저, 이번주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 중에서 답변 내용 중 제가 재미있었거나 유익했던 내용 몇가지 이웃님들께 공유드립니다. 오늘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겠습니다. 질문1. 햇빛 산란 보라색 햇...


#CASLAB조인진 #플라즈마 #주간일기챌린지 #조해성 #제설제 #전자의위치및운동량측정 #염화칼슘 #쌍성문제 #분자진동운동 #노을이붉은이유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하늘이파란이유

원문링크 : 주간일기 여섯번째, 7월 두번째주 (Feat. 하늘이 파란 이유, 노을이 붉은 이유, 플라즈마 아크, 분자 진동, 전자 운동량 측정, 달 구성 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