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상승 , 금리하락 그리고 경제 싸이클에 대해 알아봅시다. (Feat. 8월 둘째주 주간 일기)


금리 상승 , 금리하락 그리고 경제 싸이클에 대해 알아봅시다.  (Feat. 8월 둘째주 주간 일기)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이번주는 과학분야에 지식인 지문 중에 고유할만한 재밌거나 유익한 내용이 없어서 과학 이외에 경제분야에 대해 답변했던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식인은 각자 전문분야가 있기는 하지만 전문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상생활에 관련된 질문들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경제학과 지망생으로 예상되는 학생으로 보여지는 분의 질문으로 경제분야 질문 중 금리상승과 금리하락 이유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미 사회에 진출한 직장인들 이시라면 다들 잘 아시는 익숙한 용어 이지만 공부하는 학생들이 참고하도록 공유드립니다. Q) 통화량이 증가하면 왜 금리가 하락하나요 ? 제목 그대로입니다. 수험생이라 경제지문 공부중입니다. 질문1)경제에 대해 잘 몰라서 쉬운 예시(초콜릿이라던지 과자 같은 걸로… 이거 아니어도 쉬운 예시면 다 좋아요) 들어주시면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리라는 것이 사실 좀 복잡하긴 합니다만...


#CASLAB조인진 #인플레이션 #이자율 #시장금리 #꿈여울블로그 #기준금리 #금리하락 #금리와투자관계 #금리와경제싸이클 #금리상승 #금리뜻 #과학애널리스트 #경기싸이클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금리 상승 , 금리하락 그리고 경제 싸이클에 대해 알아봅시다. (Feat. 8월 둘째주 주간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