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곤충도 적외선을 방출할까요? 적외선과 적외선 센싱 기술 (Feat. [블챌] 9월 다섯째 주 주간 일기)


벌레 곤충도 적외선을 방출할까요? 적외선과 적외선 센싱 기술 (Feat. [블챌] 9월 다섯째 주 주간 일기)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오늘 주간 일기 주제는 적외선 및 적외선 센싱에 대한 기술에 관련된 내용으로 네이버 지식iN 답변을 근거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벌레 곤충도 적외선을 방출할까요? 적외선은 무엇이고, 적외선 검출 원리는 무엇일까요? 인간은 적외선을 볼 수 있을까요? 전자기 스펙트럼은 매우 짧은 파장을 가지고 고에너지를 가진 감마선부터 매우 긴 파장을 가진 저 에너지 전파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파장에 걸쳐 있습니다. 전자기 스펙트럼 중에서 우리 인간의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부분은 가시광선 영역의 아주 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근 적외선, 중 적외선, 원 적외선 등 다양한 적외선은 가시광선에 비해 파장이 더 길고 우리 눈이 감지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인간이 볼 수 있는 빛과 동일하다 하겠습니다. 적외선의 특성은 이러한 전자기파의 파장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물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주 네이버 지식iN...


#CASLAB조인진 #적외선센싱 #적외선감지동물 #적외선감지기술 #적외선감지 #적외선 #꿈여울블로그 #근적외선곤충모니터링시스템 #곤충벌레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벌레 곤충도 적외선을 방출할까요? 적외선과 적외선 센싱 기술 (Feat. [블챌] 9월 다섯째 주 주간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