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비린내 어떻게 없앨까? 고등어 꽁치 정어리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 Feat. 생선 비린내 원인 TMAO TMA , 신선한 생선 및 해산물 고르는 법)


생선 비린내 어떻게 없앨까? 고등어 꽁치 정어리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 Feat. 생선 비린내 원인 TMAO TMA , 신선한 생선 및 해산물 고르는 법)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가을에는 입맛이 좋아진다는데 저는 언제부터인지 가을이 되어도 영 입맛이 별로인 것 같습니다. 전라남도 완도 하면 양식 전복과 김으로도 유명하지만 가을철이 제철인 전어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가을 전어하면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옛말이 있을 정도로 지방이 풍부한 가을 전어 구이는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게 합니다. 오늘 포스트는 생활 과학에 대한 포스트로 가을 전어나 고등어처럼 그 냄새가 심한 생선 비린내의 원인이 과학적으로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생선 비린내를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덧붙여서, 가정주부들을 위해 신선한 생선 및 해산물을 선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을 전어 이웃님들도 가을 전어 먹고 싶지 않나요 ~?. 그런데 올해는 가을 별미 전어를 맛보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 에너지 가격 폭등으로 전어잡이 ...


#CASLAB조인진 #육류도생선비린내가날까 #암모니아 #신선한어패류고르는법 #신선한생선및해산물고르는법 #식초와레몬 #생선비린내제거방법 #생선비린내원인 #생선비린내에숨은과학 #생선비린내 #생선냄새중화방법 #비린맛이많이나는생선 #냉동해삼물고르는방법 #냉동해산물해동방법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TMAO #TMA #트리메틸옥사이드

원문링크 : 생선 비린내 어떻게 없앨까? 고등어 꽁치 정어리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 ( Feat. 생선 비린내 원인 TMAO TMA , 신선한 생선 및 해산물 고르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