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공학과 안전 관리의 개념 및 정의 그리고 산업안전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Ft. 중대재해처벌법, 대형 안전사고, 대형참사 사고기록)


안전공학과 안전 관리의 개념 및 정의 그리고 산업안전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Ft. 중대재해처벌법, 대형 안전사고, 대형참사 사고기록)

안녕하세요. 과학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오늘날 각종 사회 안전사고 및 산업재해가 한 개인의 신체와 생명을 앗아가는 것은 물론 조직의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심지어 사회의 안전성을 심각하게 해치게 되어 커다란 사회적 이슈로 귀결되었단 사실을 우리는 얼마 전 세월호 침몰 사고 등을 통해서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사회적 안전 관리 및 산업안전의 중요성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는 일인으로 안전 관리 및 안전공학 관련 논문은 별로 없는 것 같아 질문하신 안전·안전 관리·안전공학의 개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트 주제는 안전공학에 관심 있는 학생의 질문에 답변하는 것을 바탕으로 안전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안전 관리의 개념과 안전 관리가 필요한 이유, 마지막으로 안전공학의 개념 및 안전공학의 중요성 그리고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향후 안전공학 및 안전 관리 전문가로 일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조그만 힌트라도 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CASLAB조인진 #주간일기챌린지 #역대대형참사기록 #안전관리개념 #안전관리 #안전공학이나아갈방향 #안전공학개념 #안전공학 #안전개념 #산업재해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중대재해처벌법

원문링크 : 안전공학과 안전 관리의 개념 및 정의 그리고 산업안전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Ft. 중대재해처벌법, 대형 안전사고, 대형참사 사고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