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 수면과 비렘수면, 렘수면상태에서 꿈속 장면이 생생하게 보이는 과학적 원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Feat. 포스펜 현상과 꿈 꾸는 메커니즘, 꿈 해석)


렘 수면과 비렘수면, 렘수면상태에서 꿈속 장면이 생생하게 보이는 과학적 원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Feat. 포스펜 현상과 꿈 꾸는  메커니즘, 꿈 해석)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눈을 감아도 보이는 현상의 과학적 원리 및 꿈 속에서도 생생하게 보이는 장면들의 과학적 메커니즘에 대하여 네이버 지식iN 답변을 근거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덧붙여서 수면과학에서 중요한 렘수면과 비렘수면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고 렘수면상태에서 꾸게되는 몽중몽 자각몽 예지몽 등 다양한 꿈들에 대해서도 그 용어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눈을 감아도 보이는 현상? 꿈 속에서도 실제 장면처럼 선명하게 보이는 것은 왜 그럴까요? 눈을 감아도 특정 빛이나 색, 이미지가 보이고 현실처럼 실제로 움직입니다. 미래를 예견하는 예지몽이니, 꿈속에서 또다른 꿈을 꾸는 몽중몽, 꿈속에서도 자신을 자각하는 자각몽이라는 말이 있듯이 현실처럼 생생한 꿈을 꾸기도 합니다. 우리가 꿈속에서 본 생생한 장면은 어떻게 보이는 것일까요? 본다는 것의 과학적 원리는 무엇이며 우리가 꿈에서 본 생생한 장면들의 과학적 메커니즘은 어떻게 될...


#CASLAB조인진 #몽중몽 #물체를보는원리 #비렘수면 #비렘수면3단계 #수면4단계 #수면주기 #예지몽 #자각몽 #주간일기챌린지 #렘수면상태 #렘수면 #NREM #REM #과학애널리스트 #꿈꾸는이유 #꿈여울블로그 #꿈을꾸는과학적원리 #꿈을진정시키는방법 #꿈의정의 #꿈해석 #포스펜현상

원문링크 : 렘 수면과 비렘수면, 렘수면상태에서 꿈속 장면이 생생하게 보이는 과학적 원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Feat. 포스펜 현상과 꿈 꾸는 메커니즘, 꿈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