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S 원자 흡수 분광법 과 금속을 태우면 금속 원소분석이 가능한 불꽃반응의 원리 (Ft. 불꽃반응색, 불꽃놀이)


AAS 원자 흡수 분광법 과 금속을 태우면 금속 원소분석이 가능한 불꽃반응의 원리 (Ft. 불꽃반응색, 불꽃놀이)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 조인진 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금속원소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불꽃 염색반응을 이용한 구리 금속과 구리 금속 이온의 불꽃반응 색에 대하여 답변한 내용을 근거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러한 불꽃반응을 이용하여 금속을 버너 불꽃에 태우거나 전기로에서 회화시키면 금속 원소의 성분분석이 가능한 AAS 원자 흡수 분광법 원리 및 원자 흡광 분광 광도계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구리(Cu) 금속원소 불꽃반응 색 질문 출처 : Naver 지식iN 금속원소의 불꽃반응에 대한 질문이신데 우선 답변부터 드리겠습니다. 네, 구리가 불꽃 반응을 시키면 청록색이 나오듯이 구리 양이온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염화구리(CuCl2)와 황산구리(CuSO4)는 종류는 다르지만 구리(Cu)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불꽃 반응 색이 청록색입니다. 그럼 금속원소에 열을 가하면 그 금속 고유의 색이 나오는 원리는 무엇일까? 그리고, 이러한 원리는 주로 어디에 활용되고...


#AAS #원자흡수분광법 #원자흡광분광광도계 #염색반응 #불꽃반응원리 #꿈여울블로그 #구리금속이온불꽃반응 #과학애널리스트 #CASLAB조인진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AAS 원자 흡수 분광법 과 금속을 태우면 금속 원소분석이 가능한 불꽃반응의 원리 (Ft. 불꽃반응색, 불꽃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