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법칙으로 보는 삶과 죽음,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Feat. 과학과 인문학)


열역학 법칙으로 보는 삶과 죽음,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Feat. 과학과 인문학)

안녕하세요. 과학 애널리스트 CASLAB 조인진 입니다. 자연현상을 연구하고 자연의 법칙을 발견하는 것에서 출발한 것이 자연과학이라면 시공간에서 물질과 에너지를 다루는 근간이 바로 물리와 화학 즉 우리가 알고 있는 과학일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트 주제는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 주제에 관해서는 수없이 생각하고, 많은 글을 읽고 선현들의 말씀을 참고하지만 쉽게 결론이 나지 않은 숙제 중에 하나입니다. 인간이 무엇이고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인생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블로그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서 다하지 못한 이야기를 오늘 좀 더 해볼까 합니다. 시. 공간을 거슬러 올라가 인간의 기원을 알아보고 삶과 죽음에 대하여 열역학 법칙이라고 하는 과학적 관점에서 좀 더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과학으로 보는 삶과 죽음,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인간이란 무엇일까요? 인간은 호모(Homo) 속에 현존...


#CASLAB조인진 #열역학법칙 #우주인플레이션 #원자는어디에서왔을까 #원자론 #인간은어디서와서어디로가는가 #인간은어디에서왔을까 #인간이란 #인간이죽으면남는것 #열역학2법칙 #열역학1법칙 #엔트로피 #과학과인문학 #과학애널리스트 #꿈여울블로그 #별들은어디에서왔을까 #별탄생기원 #빅뱅 #삶과죽음 #에너지보존법칙 #인간이죽으면어디로가는가

원문링크 : 열역학 법칙으로 보는 삶과 죽음,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Feat. 과학과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