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기술 양자 터널링 기술, 앤트맨 영화에 숨겨진 과학 (Ft. 앤트맨 영화 세번째 이야기)


나노기술 양자 터널링 기술, 앤트맨 영화에 숨겨진 과학 (Ft. 앤트맨 영화 세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과학애널리스트 CASLAB 조인진 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앤트맨 영화에 숨겨진 과학 세번째 이야기로 나노기술과 모션 커트롤, 양자역학의 양자 터널링에 대한 이야기로 앤트맨 영화에 숨겨진 과학 이야기는 오늘로써 마무리하겠습니다. 앤트맨 영화는 개미 크기로 작아지면서도 힘과 민첩성을 키울 수 있는 주인공이 등장하는 가장 흥미진진하고 독특한 슈퍼히어로 영화 중 하나예요. 앤트맨의 능력 뒤에 숨겨진 과학은 매우 흥미로우며, 영화는 이러한 개념을 현실감 있게 구현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앤트맨의 능력 뒤에 숨어 있는 과학적 원리와 영화에서 어떻게 묘사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앤트맨의 이야기는 전직 쉴드 요원이었던 행크 핌 박사가 개미 크기로 작아지는 동시에 힘과 민첩성을 증가시키는 수트를 개발하면서 시작됩니다. 이 수트는 원자 사이의 거리를 조작하여 질량이나 힘에 영향을 주지 않고 착용자의 물리적 크기를 압축하는 방식으로 작동해요...


#CASLAB조인진 #양자역학영화 #양자역학 #앤트맨영화에숨겨진과학 #앤트맨 #모션컨트롤 #나노기술 #꿈여울블로그 #과학애널리스트 #ScienceAnalyst #양자터널링

원문링크 : 나노기술 양자 터널링 기술, 앤트맨 영화에 숨겨진 과학 (Ft. 앤트맨 영화 세번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