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트레인지 2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 (Feat. 완다비전 꼭 봐야 되나요?)


닥터스트레인지 2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 (Feat. 완다비전 꼭 봐야 되나요?)

(스포X) 닥스2가 호불호가 갈리는 가장 큰 이유는 진입장벽때문입니다. 디즈니에서는 공식적으로 <완다비전>을 안봐도 크게 상관없다라고 말하지만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완다비전>을 보지 않으면 닥스2를 100퍼센트 즐기기 어렵습니다. 안봐도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완다비전>을 보고 봤으면 훨씬 더 재밌었을 겁니다. 정확히 말하면 30분짜리 유튜브 요약본만 봐도 충분합니다. 왜냐면 영화에 나오는 완다는 관객들에게 별다른 설명도 없이 (대사 한줄이 전부) 갑자기 스칼렛 위치로 흑화해 쌍둥이 자식들을 찾기 위해 멀티버스들을 뒤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완다의 행동이 일으킬 멀티버스의 붕괴를 막기 위해 스트레인지는 전편까지만 해도 타노스랑 같이 싸웠던 완다와 적대관계가 되구요. 영화만 봤던 관객들에게 엔드게임의 선했던 완다가 왜 갑자기 흑화하지? 감정적으로 공감이 안됩니다. 그리고 쌍둥이가 무슨 존재인지, 왜 쌍둥이에게 이렇게 집착을 하는지, 이런 감정선은 <완다비전>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관객...


#MCU #닥스2 #닥터스트레인지2 #디즈니 #마블 #완다비전 #호불호

원문링크 : 닥터스트레인지 2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 (Feat. 완다비전 꼭 봐야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