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격현상 (워터 해머링) 생기는 원인과 해결 방법 (창원, 마산, 진해)


수격현상 (워터 해머링) 생기는 원인과 해결 방법 (창원, 마산, 진해)

안녕하세요! 오늘은 펌프 작업에 있어 중요한 주의 사항인 '수격현상'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이 현상은 우리가 예상치 못한 곳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해 펌프 및 주변 시스템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격현상이 정확히 무엇인지,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봅시다! 아래 원리와 원인만 정확히 분석하면 아주 저렴하고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모르고 접근하면 정말 많은 비용과 시간이 발생되는데요. 오늘은 창원 대형병원에서 아무것도 설치 안 하고 간단한 조작으로 문재를 해결한 내용도 함게 설명드립니다. 수격현상 발생의 기본 원리 수격현상은 기본적으로 베르누이의 법칙에 기반을 둡니다. 즉, 물이나 다른 유체가 갑자기 속도를 바꿀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 때문에 펌프의 속도 변화는 수격현상을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 운동량 방정식에 따르면, 펌프의 속도 변화는 충격량과 동일하게 펌프에 ...



원문링크 : 수격현상 (워터 해머링) 생기는 원인과 해결 방법 (창원, 마산, 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