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기술의 현주소 (총기 도면 범죄 악용 이슈, 바이오 프린팅 인공장기, 6주 만에 고층 아파트를 건설하는 시대)


3D 프린터 기술의 현주소 (총기 도면 범죄 악용 이슈, 바이오 프린팅 인공장기, 6주 만에 고층 아파트를 건설하는 시대)

3D 프린터 3D 프린터는 2D 프린터가 활자나 그림을 인쇄하듯이 입력한 도면을 바탕으로 3차원의 입체 물품을 만들어내는 기계입니다. 3D 프린터의 역사는 1980년대 미국 3D 시스템즈 라는 회사에서 플라스틱 액체를 굳혀 입체 물품을 만들어내는 프린터를 개발한 것이 그 시초입니다. 3D 프린터 총기 도면 이슈 3D 프린터는 2018년 미국의 한 회사가 3D프린터 를 이용해 총기를 만들 수 있는 도면을 인터넷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혀 논란이 됐었는데요. 장난감 총처럼 보이지만 장난감 총이 아닙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해 플라스틱 재료로 만든 총으로 위력은 실제 총과 비슷한데요. 총알이 한 개 들어가는데, 금속탐지기도 감지하지 못합니다. ..........

3D 프린터 기술의 현주소 (총기 도면 범죄 악용 이슈, 바이오 프린팅 인공장기, 6주 만에 고층 아파트를 건설하는 시대)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3D 프린터 기술의 현주소 (총기 도면 범죄 악용 이슈, 바이오 프린팅 인공장기, 6주 만에 고층 아파트를 건설하는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