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자금조달계획서 작성방법을 알아야 과태료와 세무조사 등 추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작성방법을 알아야 과태료와 세무조사 등 추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에스에스솔루션입니다. 반갑습니다. 과거에는 부동산 시장을 살리기 위해 규제와 세금을 적게 부과하다 보니 편법을 사용하여 매도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과열된 열기를 잠재우기 위해 주택자금조달계획서를 받아 적법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금을 온전히 다 납부했음에도 불구하고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중요사항 및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작성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자금조달 계획서란? 주택과 같은 주거용 부동산을 취득할 때 필요한 금액을 어떻게 융통할 것인지에 대해 작성하는 서류를 말하는데요. 본인의 근로소득으로 하는 것인지, 증여를 받았는지 등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정확하게 기입을 해야 과태료 및 세무조사 등 추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주택자금조달계획서는 2021년 10월부터 그 증빙자료 제출 대상이 확대되었는데요. 기존에는 투기과열 지구일 경우 금액과 관계없이 제출해야 했지만 이제는 규제지역 내 모든 주택은 물론이고 비규제지역의 6억 넘...


#자기자금란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주택자금조달계획서작성방법

원문링크 :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작성방법을 알아야 과태료와 세무조사 등 추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