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설치부터 게임 배포까지


유니티(Unity) 설치부터 게임 배포까지

이제와서는 뭐 게임을 만들고 있지 않고 글이나 쓰고 있지만, 일단 한번 만들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올려 미약하게 수익을 낸 적도 있으므로, 한번 그에 대해 설명해 볼까 한다. 자세한 과정을 전부 풀기에는 양이 많으므로,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어 배포하기까지 대략 어떤 과정을 거치는가에 대한 경험담 정도로 생각하면 좋다.

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정보가 필요한 사람도 어딘가 있겠지? 그럼 시작 유니티 엔진 대충 소개 유니티는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엔진이다.

멀티플랫폼이라고 하는 이유는 이걸로 게임을 만들어서 PC/안드로이드/아이폰 등의 다양한 포멧으로 프로그램을 추출 가능하기 때문이다. 매출 및 자본금 합이 1억 미만인 개인 개발자는 무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고,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는 유료 버전도 있다.

유니티 말고도 Cocos2D / 언리얼 엔진 등 다른 게임 개발 엔진도 존재하지만, 유니티가 가장 많이 쓰이며 때문에 뭔가 하다가 막혔을 때 정보 찾기도 더 수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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