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반을 만져보면 너무 매끄럽고, 거울로 보면 모공이 안보여요. 혹시 모낭이 완전히 죽은건 아닐까요?


탈모반을 만져보면 너무 매끄럽고, 거울로 보면 모공이 안보여요. 혹시 모낭이 완전히 죽은건 아닐까요?

탈모반을 만져보면 너무 매끄럽고, 거울로 보면 모공이 안보여요. 혹시 모낭이 완전히 죽은건 아닐까요? 그렇지않습니다. 털집 주변의 염증으로 머리털이 상해서 빠지는 것이지 털뿌리 자체가 망가진것은 아닙니다. 뿌리는 살아있으므로 치료가 잘되면 털이 다시 자랄수 있습니다. 원형 탈모증 발생해도 건강에는 아무 이상이 없나요? 몸에 다른 이상이 생기지는 않나요? 그렇습니다. 원형 탈모증은 털집에 대한 자가면역반응으로 생기는 질환이므로 몸에는 아무 이상이없습니다. 다만 다른 자가면역질환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혈액검사나 방사선 검사가 필요합니다. 다른사람 눈에 뜨일까봐 모자나 가발을 쓰고 싶은데, 오래쓰면 모발이 다시 자라나는데 방해가 되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머리털이 다시 자라나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오래두면 두피와 모발 위생에 다소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집에 있을때는 벗어서 통기를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마다 더 빠져서 걱...


#가양 #강서 #강서구 #강서구탈모 #탈모 #두피관리 #탈모관리 #닥터포헤어 #강서탈모 #탈모전문

원문링크 : 탈모반을 만져보면 너무 매끄럽고, 거울로 보면 모공이 안보여요. 혹시 모낭이 완전히 죽은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