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책리뷰] 아, 단단히 끼였다. 신입과 꼰대 그 사이 어디쯤 ( ft. 당신은 낀대를 아시나요? 1탄 )


[문화/책리뷰] 아, 단단히 끼였다. 신입과 꼰대 그 사이 어디쯤 ( ft. 당신은 낀대를 아시나요? 1탄 )

안녕하세요 우연히 동네 도서관에서 발견 한 책. 아, 단단히 끼였다 저자 Jay Douma 출판 책밥 발매 2020.12.21. 책속에 나온 낀대(신입과 꼰대 사이)라는 언어표현과 책내용들이 제 현실과 많이 오버랩이되어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현재 팀장이 된지 얼마 안된 70~80년대 세대 혹은 팀장 된지 좀 되신분들까지 다 대상인원이 됩니다! 책을 보다보면.. 어라? 이거 완전 내 얘기인데? 내 회사 말인데? 라고 문득문득 오버랩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실소를 짓게합니다 ㅎㅎ 책리뷰는 가장 공감가는 부분을 발췌하여 공유하고 양곤대디의 생각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블로깅합니다. 아직은 완독하지 않은 상태라 좀 더 추가 리뷰가 나올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 속 공감가는 글 그리고 Y.D의 생각 성장의 시대에는 뭘 해도 성공의 요인이 되었다. 본문중 대한민국 70~80년대 경제 대확장 시대에는 그러했다.. 경기가 너무 좋아 뭘 해도 돈이 벌리는 시기였다. 지금와서 많은 글로벌 기업들...


#MZ세대 #경영철학 #꼰대 #낀대 #신입사원 #아단단히끼였다 #조직문화

원문링크 : [문화/책리뷰] 아, 단단히 끼였다. 신입과 꼰대 그 사이 어디쯤 ( ft. 당신은 낀대를 아시나요? 1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