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잡담] 급식어 도발 최강 단어! 쪽과꼽의 차이를 아시나요? ( ft. 동사형 꼽주다와 쪽주다 )


[인생잡담] 급식어 도발 최강 단어! 쪽과꼽의 차이를 아시나요? ( ft. 동사형 꼽주다와 쪽주다 )

[인생잡담] 급식어 도발 최강 단어! 쪽과꼽의 차이를 아시나요? ( ft. 동사형 꼽주다와 쪽주다 )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양곤대디 Y.D입니다! ‘쪽주다’ 와 ‘꼽주다’라는 말의 차이를 아시나요?? 쪽팔리다 =창피하다 쪽=창피 즉, 쪽주다= 쪽팔린것을 주다 =창피한것을 주다 이렇게 보통 “쪽주다”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는데요. “꼽주다” 라는 말은 아재들의 일상생활에서 들어보기 쉽지 않습니다. ㅎㅎ 근데 왜 갑자기 쪽과꼽의 차이에 대해 말하냐고요?? 작년까진(초딩시절) 한국어보다 영어에 익숙한 딸망구가 중학교에 들어와서부터 사용하는 언어가 급격히 대한민국화? 되어 가끔은 저도 잘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요. 현재 딸망구를 통해 현 중딩언어를 이해하고 아들망구를 통해 현 초딩언어를 이해합니다! 어쨌든 역시나 남의 나라 말을 배울때는 욕부터 배운다는게 남의 일같지 않은 요즘입니다. 아마도 이 “꼽주다”를 잘 모르시는 분은 아마 저와 비슷한 연령대의 ...


#급식 #급식어 #꼽주다 #중딩언어 #쪽주다 #초딩언어

원문링크 : [인생잡담] 급식어 도발 최강 단어! 쪽과꼽의 차이를 아시나요? ( ft. 동사형 꼽주다와 쪽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