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그림업계는 종말을 맞이할까? ( ft. Novel AI가 그린 18금 작품 )


[사회이슈] 그림업계는 종말을 맞이할까? ( ft. Novel AI가 그린 18금 작품 )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최근 그림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그림 업계의 종말" 이란 얘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림 업계가 난리 난 이유 중 하나는, 일본 동인 판매 사이트에서 AI가 생성한 그림 작품 판매를 허용했기 때문이라고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이 부분 한번 생각해 볼까요? 아마도 AI에 대해 조금이라고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들어보셨을 ‘AI Drwaing’ 예를 들어 제 블로그 아이콘인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고양이‘를 AI에게 그리라고 할 경우 정말 여러 가지 랜덤하게 나오죠. 실제 스테이블 디퓨전이라는 오픈소스 사이트에서 “Cute Cat Animation wearing sunglasses”라고 입력한다면 하기 그림처럼 생성됩니다. 물론 맘에 안 들면 계속!!! 무한대로 생성 가능하죠. AI에 의해 랜덤하게 무에서 유가 창조되어 나오는 구조입니다. 이게 말도 안 되는 게 자기가 맘에 들 때까지 ‘가차 게임’을 무한대로 돌리는 거랑 동일한 ...


#18금그림 #AI그림 #AI드로잉 #NOVELAI #스테이블디퓨전 #인공지능 #인공지능그림

원문링크 : [사회이슈] 그림업계는 종말을 맞이할까? ( ft. Novel AI가 그린 18금 작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