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꼰대가 들려주는 사회 초년생 자산 시장 투자 방법 (공격할 때와 수비할 때)


[단편투자생각] 꼰대가 들려주는 사회 초년생 자산 시장 투자 방법 (공격할 때와 수비할 때)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이제 막 취직에 성공한 사회 초년생들에게 꼰대가 투자 관련 조언? 을 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월급 받으면 얼마나 최소한의 금액으로 살 수 있는지 한 번쯤 시험해 보세요!! 가장 최소금액이라 생각하는 돈이 어느 정도인지 알 때까지 거지같이 살아 보세요. 회사 기숙사에 살면서 주거비용 아끼고(혹은 부모님 밑에 얹혀살던지) 밥은 되도록 회사 식당에서 먹고 명품, 술 담배, 유흥문화 같은 거 되도록 끊으시고 신용대출 이런 거 받지 마시고, 최대한 시드를 만드세요. 스노볼 효과를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최소한의 시드가 모이고 나서 부동산, 주식 등의 자산 하락기가 가장 정점에 도달하고 시장에 공포가 만연할 때! 그 시드를 투입하세요. 대신 여러 자산(주식, 부동산)이 아닌 레버러디 효과를 최대한 낼 수 있는 단 하나의 상품(자산)으로요. 당연 해당 자산에 대한 철저한 사전분석이 필요하겠죠. 즉 자산 시장에 피가 낭자하고 공포가 극에 다다를 때쯤 스~윽하고 ...


#사회초년생투자방법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꼰대가 들려주는 사회 초년생 자산 시장 투자 방법 (공격할 때와 수비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