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배설] 인간관계 어렵다..? 이유가 뭘까요?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픈 이유)


[사고배설] 인간관계 어렵다..? 이유가 뭘까요?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픈 이유)

[사고배설] 인간관계 어렵다..? 이유가 뭘까요?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픈 이유)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인간관계 어렵죠? 특히 직장이나 학교에서 우린 수많은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우리가 어려워하는 인간관계는 어디서부터 나오는 걸까요? 전 위에 존웍의 말이 100% 맞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번역한 번 해 보겠습니다. 약한 사람들은 복수하고 강한 사람들은 용서하며 현명한 사람들은 무시한다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옛날 말이지만 이 말에 동감하지 않는 분 몇 없죠? 심지어 사촌, 사돈까지 갈 필요도 없이 형제자매 가족 중에도 매한가지 마찬가지입니다. 하물며 한 방울의 피도 안 섞인 지인들에게 무엇을 바랄까요? 우리 맘속의 어떤 면을 투영하고 있나요?! 인간의 양면성 ‘성악설’ 그리고 ‘성선성’ 어느 쪽을 더 믿으시나요!? 상승장에선 커뮤니티나 여러 SNS에선 주식 수익률을 자랑하고 한강뷰 아파...


#성선설 #성악설 #인간관계

원문링크 : [사고배설] 인간관계 어렵다..? 이유가 뭘까요?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픈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