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기사평] 담배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ft. 잘못된 상식 한가지)


[내 맘대로 기사평] 담배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ft. 잘못된 상식 한가지)

uitbundig, 출처 Unsplash [내 맘대로 기사평] 담배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ft. 잘못된 상식 한가지) By 양곤 대디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기사 한 줄 속에서 찾아낸 담배에 대한 상식 몇 가지! 시간 내서 읽은 기사인데 몇 가지 얻어 갈 수 있었습니다. 부분만 읽어도 충분합니다! 나의(이웃님들)시간은 소중하니까요. 담배 역사 인류가 담배와 함께한 역사는 500년이 넘는다.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원주민이 타바코라고 불리는 ‘신기한 잎’을 콧구멍에 넣고 피우는 것을 보고 이를 유럽에 가져오면서 담배가 전 세계에 전파됐다. 담배는 상처나 종기 등에 효능이 있고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혀 준다는 이유로 만병통치약으로 통했다. 담배는 임진왜란 이후 17세기 일본과 중국의 상인들을 통해 한국에 들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광의 ‘지봉유설(1614년)’에는 “담배가 가래와 습기를 제거하며 술을 깨게 한다. 그러나 독이 있으므로 경솔하게 사용하면 안 ...


#담배상식 #담배역사 #담배와세금 #담배와중국 #담배와환경

원문링크 : [내 맘대로 기사평] 담배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ft. 잘못된 상식 한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