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FAANG 빅테크의 성장은 과연 끝난 걸까? ( 테슬라 vs FAANG )


[단편투자생각] FAANG 빅테크의 성장은 과연 끝난 걸까?  ( 테슬라 vs FAANG )

[단편투자생각] FAANG 빅테크의 성장은 과연 끝난 걸까? ( 테슬라 vs FAANG ) Written by 양곤 대디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2022년 3분기 애플을 마지막으로 나스닥 상위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끝났다. 과연 빅테크 성장주 이름에 걸맞게 성장은 했을까? 일단 기업의 존재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한 것! 즉, 잘 벌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EPS(주당 순이익)이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번 2022년 3분기에 테슬라를 제외한 모든 FAANG 기업들은 어닝미스나 어닝비트한 정도가 아닌 모두가 어닝쇼크일 정도다. 성장기업의 어닝에 대해 평가할 때 단지 월가의 컨센서스를 비트했는지 아닌지가 중요한 게 아니다. 기업이 실질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단순히 가이던스를 비트 한 것이 결코 기업이 성장했다는 의미와 동일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우선 테슬라 포함 빅테크 기업들의 3분기 EPS YoY 성장률(%)을 체크해 보자 ️애플...


#EPS #FAANG #YoY #성장기업 #성장주 #테슬라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FAANG 빅테크의 성장은 과연 끝난 걸까? ( 테슬라 vs FAANG )